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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수 속 가득한 미세 플라스틱, 작은 뚜껑 하나로 해결지금 이곳에선 2024. 8. 28. 00:34
생수 속 가득한 미세 플라스틱, 작은 뚜껑 하나로 해결
[와디즈의 추천] 리얼워터 생수필터
진은혜 더비비드 기자
입력 2024.08.27. 05:40
조선몰은 정산·교환·반품·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. 콘텐츠와 제품에 대한 책임은 조선몰에 있습니다. 오늘은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 ‘와디즈’가 추천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합니다.
뚜껑처럼 입구 부분에 부착해서 사용하면 된다. /리얼워터
우리가 1주일 동안 섭취하는 평균 미세 플라스틱의 양은 5g으로 신용카드 한 장의 양에 달한다고 합니다. 한 달로 기간을 늘리면 21g으로 칫솔 한 개를 통째로 먹은 것에 해당합니다. 그렇게 섭취한 미세 플라스틱은 혈액을 거쳐 신체 기관으로 흡수돼 여러 질병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 동물 실험에서 세포 독성을 일으키거나 암 전이와 혈관 노화를 촉진한다는 등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.
매일 마시는 생수의 미세 플라스틱을 걸러주는 리얼워터 생수필터를 소개합니다. 뚜껑처럼 입구 부분에 돌려 끼운 다음 사용하면 됩니다.
◇리얼워터 생수필터를 추천하는 이유
① 생수 속 미세 플라스틱 철벽 방어
우리가 1주일 동안 섭취한 미세 플라스틱의 양은 5g으로 신용카드 한 장의 양에 달합니다. 1달 동안 섭취한 플라스틱은 21g으로 칫솔 한 개를 통째로 먹은 것에 해당한다. /리얼워터
생수 속 미세 플라스틱은 물이 아닌 생수병을 만드는 과정에서 들어갑니다. 아무리 청정지대의 생수일지라도 미세 플라스틱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.
② 미세 플라스틱보다 더 미세한 필터
생수 속 미세 플라스틱 사이즈의 10분의 1보다 더 작은 5㎛의 구멍으로 이루어진 마이크로 필터이다. /리얼워터
리얼워터 생수필터는 5㎛의 구멍으로 이루어진 ‘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’입니다. 생수 속 미세 플라스틱 크기(59㎛~139㎛)의 10분의 1도 되지 않아서 모두 걸러줍니다.
병 입구가 일반적인 형태 및 크기의 생수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. /리얼워터
누르는 압력을 가해줘야 물이 나옵니다. 생수병이 쓰러져도 물이 거의 흐르지 않으며, 물이 한 번에 쏟아지지 않기 때문에 운동이나 운전하면서도 깔끔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. 하루 2L 사용 기준으로 약 2개월 사용 가능합니다.
③ 실험으로 100% 여과율 입증
필터 여과 후 53㎛~63㎛ 미세 플라스틱 300개가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했다. /리얼워터
카이스트 한국분석과학연구소의 여과율 실험을 진행했습니다. 생수병에 미세 플라스틱 300개를 넣고 필터를 통과한 물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몇 개 나왔는지 확인하는 실험이었는데요.
필터로 여과한 후 53㎛~63㎛ 미세 플라스틱 300개가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했습니다. 단, 몸에 좋은 물 속 미네랄은 전혀 걸러지지 않았습니다.
④ 안전 인증받은 원료로 제조
유해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았다. /리얼워터
국내외 검증기관에서 인증 받은 소재를 사용했습니다. NSF미국위생협회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안전성, 유해물질 불검출을 확인 받았습니다. 유해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습니다.
생수필터 자체도 플라스틱으로 만들지만, 제조 후 깨끗하게 세척하기 때문에 필터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될 것이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.
◇리얼워터 생수필터 기본 정보
· 생수 마실 때마다 간단하게 장착
통상적인 생수 병이라면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다. /리얼워터
생수병 뚜껑을 따고, 생수 필터를 돌려 끼웁니다. 통상 ‘생수’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생수병이라면 어디든지 사용 가능합니다. 500ml, 2L 등 크기를 가리지 않지만 간혹 병 입구 길이가 짧은 생수 병의 경우, 생수필터를 끼웠을 때 물이 샐 수 있습니다.
· 100% 국내 생산
모든 생산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진다. /리얼워터
금형, 필터, 외형, 소재 등 모든 생산 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집니다. 14년 간 정수기 필터 제조 외길만 걸은 전문가들이 특허, 디자인 등록을 받은 기술로 생산했습니다.
▶와디즈는?
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이다. 2012년 5월 설립 이후 70,000건의 중개, 총 1.2조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적인 D2C(Direct to customer)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다. 주요 사업인 ‘크라우드펀딩 서비스’를 비롯해 ‘와디즈 스토어’, ‘프리오더’, ‘공간 와디즈’ 등 메이커와 서포터를 연결하고 자금조달 및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와 와디즈엑스를 통해 유망 브랜드 발굴 및 투자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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